㈜애드리치 창립 9주년 기념 번역서 발간
11월1일 창립 9주년을 맞는 종합광고회사 ㈜애드리치(대표: 정만석)는 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지식정보를 공유하려는 목적으로 매년 창립일마다 해외의 유수한 마케팅 서적을 번역발간하고 있는데, 마케터의 일(2006), 강한원칙 강한마케팅(2007), 인사이트 마케팅(2008), 거대시장 시니어의 탄생(2009), 소셜 컨슈머의 등장(2010), 롱 인게이지먼트(2011년), 매트릭스 마케팅(2012년)에 이어, 올해는 여덟번째로 ‘애프터 액션 마케팅’을 발간하였다.
도서명 : 애프터 액션 마케팅
저자 : 쓰지이 료이치(?井良一)
옮긴이 :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발행일 : 2014년 11월1일
가 격 : 미정
발행처 : 커뮤니케이션북스
▶▶▶ 내용 요약
많은 시장이 성숙기에 들어서고 경쟁이 글로벌화되면서 유사제품이 시장에 난무하고, 변화무쌍하게 움직이는 소비환경으로 인해 소비자의 욕구나 기대에 대한 예측은 더욱 접근하기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거나 신규고객을 확보하기보다 기존고객의 만족도를 높여 충성고객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러면 충성고객을 어떻게 확보할 것인가?
광고는 브랜드에 관한 총합적 인상을 만드는 역할을 담당하지만, 사실상 광고가 소비자를 매장으로 유도하거나 충성도를 높여주지는 못한다. 지금의 소비자는 수많은 익명의 수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메시지를 주목하고 기억하여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매장에서 제품을 보고(Attention) 바로 구매(Action)로 이어지는 A to A소비성향을 보여주고 있다.
다시 말해 제품에 관한 사전정보 없이도 매장에서 구매결정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객과 관계를 쌓고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구매까지의 마케팅이 아니라 구매후의 마케팅, 즉 ‘애프터 액션 마케팅’이 필요하다.
▶▶▶ 목차
프롤로그
제1장 마케팅의 목적
틀린 방정식을 배운 선배들
광고시대를 이끈 AIDMA신앙
매스 미디어광고비는 어디로 사라졌나?
제2장
광고가 효과를 상실하게 된 세 가지 이유
대형 소매점의 대두
인터넷의 침투
차별화의 임계점
광고노스텔지아
제3장
처음 보는 것인데, 사볼까?
구매행도의 변화
구매현장
제조업자 브랜드와 유통업자 브랜드의 격전
제조업체는 어디로 가나?
제4장
구입처에서 시작하는 마케팅
충성고객의 확보
천재일우의 만남
애프터 액션 마케팅의 개념
제5장
소비자는 기업의 인격을 본다
브랜드의 인격
시장과 대면하는 자세
사회와 대면하는 자세
사회적 평가
제6장
애프터 액션 마케팅의 실천
패키지의 매체화
대화의 방법과 자세
온드 구조
제7장
도구의 진화와 보편성
진화한 것과 변하지 않는 것
새로운 장의 탄생
커뮤니티시대의 정보전달
에필로그
▶▶▶ 저자 소개
쓰지이 료이치(?井良一)
현재 마케팅 컨설턴트. ㈜밸류마케팅연구소 대표이사.
1983년 세일즈 프로모션회사 ㈜아이벡스를 설립하여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 프로모션전략에 관계했으며, 일본최초로 온라인 프로모션을 실행한 회사로 유명하다. 2004년 ㈜디지털 개러지와 M&A체결, 동사 이사로 취임했다. 2007년에 퇴임 후 지금의 밸류마케팅 연구소 설립. 유니세프와 공동으로 ‘천개의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등 마케팅 컨설팅,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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